국비과정 정보시스템 보안엔지니어 양성
페이지 정보
수강생 박형민 등록일 2020-02-21 조회수 240,346관련링크
본문
수강후기
#정보시스템 보안엔지니어 양성
박형민
안녕하세요! 박형민 입니다.
Q. IT분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때 문과이기도 하고 컴퓨터에 관심이 없다가 대학교를 교차지원을 통해 컴퓨터 공학과에 입학하여 C언어 C++ 네트워크 기초 운영체제 등의 과목을 하나하나씩 공부하면서 점차 프로그래밍과 서버 보안 등에 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Q. 수강 전 어떤 부분이 가장 고민되었나요?
아무래도 보안 영역이 JAVA, Python보다 채용하는 분야도 좁고 대학을 다니면서 개발자 쪽으로 공부를 많이 해서 보안 분야 진입 장벽 높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배우는 모든 것이 새롭고 내가 과연 네트워크, 시스템, 웹 보안 분야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Q. 학원 수강중 느낀점은?
강사님께서 비전공자까지도 따라갈 수 있을 정도로 이론을 쉽게 알려주셨습니다. 대학 이론 수업은 딱딱한데 이론 학습을 한 후 실습으로 이론에 대한 설명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실히 개념별 정리가 되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뿐만 아니라 칼리 리눅스, UTM, 방화벽, 로드밸런싱까지 보안의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막연하게만 느꼈던 보안에 대해 개념이 생기고 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잡을 수 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이후에도 모든 학생이 남아 그날 배운 걸 정리하고 또 주말에 학원에 나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5개월 짧은 시간 동안에 정말 많은 것들을 해보고 이룰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는 현재 보안관제라는 꿈을 가지고 계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정보보안기사랑 CISSP 자격증을 공부하고 있는데 책에는 딱딱한 이론이지만 학원에서 실습한 내용이 많아서 쉽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좋은 보안관제 회사로 입사하여 유능한 인재가 될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담당선생님이나 강사님에게 하고싶은말
강사님께서 모든 부분에서 천천히 이해될 때까지 충분히 설명해 주셨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따로 알아오셔서 알려주시는 게 너무 좋았고 가끔 저희와 같이 남아서 모르는 부분을 직접 봐주시고 알려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5개월이라는 시간이 정말 아깝지 않은 많은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